본문 바로가기
취미로 하는 언어공부★

[성인학습지] 미니학습지 중국어 환급원정대 1단계 1주차

by 꿍꾸야의 언어공부 2022. 6. 5.

 

 

1단계 1주차 ( 5 30 - 6 3 )

 

您好![nín hǎo]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중국어 공부 시작의 마음을 먹었고 책배송 받자마자 책을 펼쳤다.

이번에 준비하게 되면서 무엇보다 한자도 같이 익히자는 목표를 가졌다.

전에 조금 했던 중국어에서 한자의 비중을 두지 않았어서 한자를 보고는 읽을 수가 없었다.

한어병음만 보고 읽어내렸는데, 다시 처음부터 하려니 한자도 어디부터 해야할지 몰랐었다.

미니 학습지로 시작하면서  1주차는  아는 내용이었기에 발음을 상기시키고 한자로 외우는 연습을 많이   같다♡´`♡

 

 

종이책도 받았지만 나중에  보고 싶어서, 미니학습지 어플을 사용했다!

화면분할하면 동영상과 필기파일이 같이 사용도 되고 좋다 :> 

굿노트랑 조작법이 달라 조금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릴  하다.

동영상을 보면서 공부하기  좋았다. 

 

키워드 인사표현, 인사표현 존칭, 다수에게 인사, 아침 저녁 시간별 인사 

 

 

 

 

첫주는 발음, 성조에 관한 비중이 컸던  같다.

1성은 아-, 2성은 잡아 끌듯이,.. 글로 설명하면 무슨 느낌인지 모르지만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서 확실하게 캐치할 수 있다.

하루하루 공부하는 양이 많지 않아서 직장인들도 공부하기 간편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아 오어 으어 이 우 위

영어가 익숙한 사람의 첫 중국어 운모 만남은 어렵겠지!

 

학생때 배울때도 저 '유땡땡' 발음이 참 어려웠는데 지금도 여전했다. 

선생님의 발음을 강의를 몇번이나 돌려보며 다시 듣고 따라해봤는지 모른다.

전에 중국어 선생님께서 녹음해보고 듣는 것도 발음 교정에 아주 좋다고 하셔서 좀 더 배운후에 그렇게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렇게 아이패드로 어플 수강하게 되면 왼편에 동영상을 불러올 수 있다.

강의를 들으며 필기할 수 있는 꿀팁이다.

나의 강의실로 들어가면 강의 뿐 아니라 한자를 쓸 수 있는 강의도 있다. 샘플로 들어봤을 때 한자 필기 어순도 알려주시는 듯 하다.

아직 크게 필요하다고 느끼지 못해 두는 중이다. 

 

처음에 들으면서 필기 열심히 해 놨는데 그게 샘플 파일이었다. 그것도 모르고 눈에 보기 좋게 한다고 샘플강의안 삭제해버려서 필기가 날아갔다 ^^.. 아직 크게 어렵지 않은 내용이기 때문에 다행이었지, 6일차부터 강의안에 꼼꼼히 필기해 두자.

 

 

 

하루 2장 분량인데 뒷부분에 이렇게 적어볼 수 있는 파트가 있다. 

아이패드 필기를 너무 못해서 조금 웃기다. 

한자 쓰는 것도 써 버릇 해 봐야 글씨가 괜찮아지는 것 같다.

 

1단계 1주차는 인사표현, 복수표현, 성조, 발음 에 대해 배우게 된다. 

아직 어려운 부분은 없었지만 한자가 많이 부족했기 때문에 같이 포함되는 쓰기 파일을 많이 활용했다. 

처음 배우는 사람들도 하루하루 한강씩 무난하게 공부할 수 있는 양이라고 생각된다. 어렵지도 않고!

 

 

 

 

미니학습지가 퀴즈렛으로 5일차씩 끊어 퀴즈를 준비해준다. 

86%인 이유는 아직 중국어 타자가 익숙하지 않아서 아는 내용인데도 검색을 못해 틀렸더니 저렇게 나와서 아쉬웠다.

중국어 타자를 치는 법에 대해서는 검색을 하던지 대책을 간구해 봐야 겠다.

 

 

일주일 해 본 소감

직장인들도 쉽게 할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뒤로 가면 내용이 어려워지니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지만 차근차근 해 나가다 보면 큰 어려움은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물론 꾸준히 해 봐야 나도 알 수 있을 것 같다. 1주차는 기본 인사표현으로 처음 배우는 사람도 부담없이 해 나갈 수 있는 파트라 생각했고, 강의도 천천히 발음을 알려주시고 또 밑에 강의마다 질문을 남길 수도 있기 때문에 인터넷 강의의 단점을 메꿔주려고 노력한 미니학습지의 노력을 볼 수 있었다. 나는 한자가 많이 부족해서 한자 위주로 공부를 했다. 한자 쓰는법 한자로 읽는법, 한어병음으로만 공부했었는데 막상 중국 글을 보면 한자로 구성되어 있어 읽을 수가 없더라... 한자를 보충해서 중국어 회화로 가는 기틀을 마련하고 싶다. 

 

그럼 다음주 공부하고 만나요. 再见[zàijiàn]

 

 

https://studymini.com/chinese/